기업신용안심서비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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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약관

제 1 장 총 칙

제1조 (목적)

이 약관은 한국기업데이터(주)(이하 ‘KED’라 합니다)가 제공하는 비즈니스케어(BusinessCare) 기업신용안심서비스(www.BusinessCare.co.kr, 이하 ‘서비스’라 합니다)의 이용절차, 권리와 의무 등 서비스와 관련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

제2조 (약관의 효력 발생 및 개정)

  • ① 이 약관에 명시되었거나 향후 첨부되는 부속서류 및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되는 내용물은 이 약관의 일부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웹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, 이를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③ ‘KED’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로부터 2주일 전에 공지합니다. 다만,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, 이메일(E-mail), 문자메시지(SMS)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. 단,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, 변경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④ ‘KED’가 제3항에 따라 변경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7일이내 표시하지 아니하면, 회원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제3조 (약관 외 준칙)
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(이하 ‘신용정보법’이라 합니다)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(이하 ‘정보통신망법’이라 합니다), 전자서명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일반관행에 따릅니다.

제4조 (용어의 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1. ‘서비스’라 함은 인터넷 사이트 또는 이메일(E-mail), 문자메시지(SMS) 등을 통해 회원이 소속된 기업 또는 거래처에 대하여 기업신용정보를 제공하거나 변동 사실을 통보하는 서비스 및 관련된 제반 서비스(‘KED’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포함)를 말합니다.
  • 2. ‘회원’이라 함은 이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서 ‘KED’와 ‘서비스’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‘KED’가 제공하는 ‘서비스’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  • 3. ‘아이디(ID)’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‘서비스’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‘KED’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4. ‘비밀번호’라 함은 부여받은 인터넷 아이디(ID)와 일치하는 정당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본인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5. ‘이용수수료’라 함은 회원이 ‘서비스’ 이용 대가로 ‘KED’에 납입하여야 할 요금을 의미합니다.
  • 6. ‘제휴회사’라 함은 ‘KED’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회원 공유, 공동 마케팅, 공동 사업 등을 추진하는 사업체를 의미합니다.
  • 7. ‘신용정보주체’라 함은 기업신용정보에 의하여 식별되는 자로서 해당 기업신용정보의 주체가 되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8. ‘월납’이라 함은 매월 단위로 이용수수료를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.
  • 9. ‘연납’이라 함은 1년 단위로 이용수수료를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.

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

제5조 (‘서비스’ 이용계약의 성립)

  • ① ‘서비스’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(이하 ‘가입신청자’라 합니다)가 ‘서비스’ 이용 약관 내용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‘KED’가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되고 ‘가입신청자’는 이에 따라 회원 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.
  • ② ‘가입신청자’는 ‘KED’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.
  • ③ 제1항에 따른 회원가입 신청에 있어 ‘KED’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제6조 (‘서비스’ 이용신청의 승낙)

‘KED’는 ‘가입신청자’의 신청에 대하여 ‘서비스’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‘KED’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1. ‘KED’의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
  • 2. ‘가입신청자’의 이름이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 명의를 사용하여 이용 신청한 경우
  • 3. 이용 신청시 회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경우
  • 4.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 신청한 경우
  • 5. ‘가입신청자’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단 ‘KED’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
  • 6. 미성년자로서 법정대리인(부모 등)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
  • 7. ‘KED’가 정한 이용신청 절차에 위반한 경우
  • 8. 기타 ‘KED’가 이용승낙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사유가 있는 경우

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

제7조 (개인정보의 보호)

  • ① ‘KED’는 ‘정보통신망법’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‘KED’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. 다만, ‘KED’의 웹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웹사이트에서는 ‘KED’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  • ② ‘KED’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 다음 각 호를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.
  • 1. 아이디(ID)
  • 2. 비밀번호
  • 3. 성명
  • 4. 휴대폰번호
  • 5. 이메일(E-mail) 주소
  • 6. 소속기업(기관)명
  • 7. 소속기업(기관) 사업자번호

제8조 (회사의 의무)

  • ① ‘KED’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‘서비스’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  • ② ‘KED’는 회원이 안전하게 ‘서비스’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  • ③ ‘KED’는 ‘서비스’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신속히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.

제9조 (회원의 의무)

  • ① 회원은 ‘서비스’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
    • 1. 다른 회원의 ID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
    • 2. ‘서비스’에서 얻은 정보를 업무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복사/복제/개조하여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누설하는 행위
    • 3. ‘KED’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  • 4. ‘KED’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• 5. ‘KED’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‘서비스’를 사용하는 행위
    • 6.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  •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‘서비스’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③ 회원은 ‘KED’의 사전승낙 없이는 ‘서비스’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하여 ‘KED’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, 회원은 본인의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‘KED’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‘KED’에 대하여 그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  • ④ 회원은 ‘서비스’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
제10조 (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)

  • ① 회원은 ‘서비스’를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.
  • ② 이 약관 및 ‘정보통신망법’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‘KED’의 책임이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,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③ 회원은 ‘서비스’ 이용과 관련하여 자신의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.
  • ④ 회원의 아이디(ID) 및 비밀번호 관리, 사용상의 과실,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에 대해서는 ‘KED’에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.
  • ⑤ 회원은 아이디(ID) 및 비밀번호가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‘KED’에 통보하고 ‘KED’의 통지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

제11조 (회원정보의 변경)

  • ① ‘회원’은 회원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‘서비스’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, 아이디(ID)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② ‘회원’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상으로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‘KED’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  •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‘KED’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‘KED’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4 장 서비스 이용

제12조 (‘서비스’의 제공 등)

  • ① ‘KED’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    • 1. 자사신용안심서비스 : 회원이 소속된 기업 또는 단체의 기업신용정보 조회 및 변동 통보 서비스
    • 2. 거래처신용안심서비스 : 회원이 소속된 기업 또는 단체의 거래처에 대한 기업신용정보 조회 및 변동통보 서비스
    • 3. 기타 ‘KED’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‘회원’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  • ② ‘서비스’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③ ‘KED’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‘서비스’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‘KED’는 웹사이트 공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. 다만, ‘KED’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④ ‘KED’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시간은 웹사이트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.

제13조 (‘서비스’의 변경)

  • ① ‘KED’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‘서비스’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‘서비스’의 내용, 이용방법,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그 변경 전에 변경사유,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.
  • ③ ‘KED’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‘KED’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‘회원’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
제14조 (‘서비스’의 계약기간)

  • ① ‘회원’이 ‘서비스’ 이용을 신청하고 ‘KED’가 신청을 승인할 날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
  • ② 계약기간은 별도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‘회원’ 본인 또는 ‘제휴회사’의 해지요청이 없는 한 이용계약이 계속 유지되는 것으로 봅니다.

제15조 (정보의 제공)

  • ① ‘KED’는 회원이 ‘서비스’ 이용에 있어서 필요할 것으로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은 ‘서비스’ 이용에 필수적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회원은 제1항의 정보 제공을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제 5 장 이용수수료 등

제16조 (‘서비스’의 이용수수료)

  • ① ‘서비스’ 이용수수료는 ‘KED’가 정한 방법에 따라 월납 또는 연납의 방식으로 납부하여야 하며, 이용수수료는 공지사항 등에서 별도 공시하는 바와 같습니다.
  • ② ‘서비스’ 이용수수료는 서비스 개시월은 부과하지 아니하고 개시월 익월부터 월 단위로 부과하며, 해지신청월의 이용 수수료는 해지신청일까지의 이용수수료를 일할계산하여 부과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연납 이용고객의 해지신청인 경우에는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해지 신청일까지의 이용수수료를 일할계산하여 부과합니다.
  •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개별 서비스에 따라 결제방법이 상이할 경우, 별도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.

제17조 (이용수수료의 환급)

  • ① ‘KED’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으로부터 수납한 이용수수료 중 전부 또는 일부를 환급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‘KED’의 사정으로 ‘서비스’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
    • 2. 천재지변, 사변 기타 이에 준하는 사태로 ‘서비스’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
    • 3.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‘서비스’ 이용 수수료를 환급함이 타당하다고 ‘KED’가 인정하는 경우
  • ② 별도의 할인율을 적용하여 ‘서비스’를 이용한 경우에 환급기준수수료는 할인율을 적용하지 않는 정상 수수료체계를 적용하여 정산합니다.
  • ③ ‘KED’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이용수수료를 반환하지 않습니다.
    • 1. 타인의 명의로 ‘서비스’를 이용하는 경우
    • 2. ‘서비스’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    • 3.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‘서비스’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
    • 4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
    • 5. ‘KED’의 ‘서비스’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‘KED’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
    • 6.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‘KED’가 정한 ‘서비스’ 이용조건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

제18조 (이용계약의 해지)

  • ① 회원이 ‘서비스’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인터넷 사이트 또는 제휴회사 등을 통하여 ‘KED’에 이용계약 해지 요청을 합니다. 해지 요청이 ‘KED’에 접수된 즉시 서비스는 해지됩니다.
  •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‘KED’는 이메일(E-mail)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제휴회사로부터 해지 요청을 받은 경우
    • 2. ‘KED’의 사정으로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  • ③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‘KED’가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이용 수수료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
    • 2. 기타 회원이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

제 6 장 이용제한 등

제19조 (이용의 제한)

‘KED’는 회원의 기업신용정보 오/남용 방지 등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중지 또는 특정 방법으로의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
  • 1. 해외소재 IP를 통해 ‘서비스’ 이용. 다만, ‘KED’의 사전승인이 있는 경우는 예외운용이 가능
  • 2. 스크래핑 기술을 사용한 자동화솔루션 등을 통해 ‘서비스’ 이용

제20조 (이용목적 제한)

회원은 ‘서비스’를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1. 금융거래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상대방의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목적
  • 2. 채권추심(추심채권을 추심하는 경우), 인가 /허가의 목적, 유가증권의 양수의 목적
  • 3. 기타 관련 법령에서 허용하는 목적

제 7 장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등

제21조 (손해배상)

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여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한 준수사항을 위반하여, ‘KED’ 또는 신용정보주체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에는 ‘KED’ 또는 신용정보주체에게 손해배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.

제22조 (면책사항)

  • ① ‘KED’는 회원이 이 약관에 의하여 제공받은 기업신용정보를 이용하여 행한 판단이나 행위 결과에 대하여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② ‘KED’가 제공하는 기업신용정보는 신뢰할 수 있는 자료원에 근거하여 제공되나 ‘KED’가 그 정확성이나 진실성에 대해서 별도 확인하지 않으며, 오류, 누락 등에 대하여 ‘KED’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③ 천재지변, 사변, 기타 이에 준하는 사태로 인하여 ‘서비스’ 제공이 중지된 경우에 ‘KED’는 계약 불이행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23조 (기타사항)

  • ① ‘KED’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,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.
  • ② 회원이 ‘KED’ 또는 제휴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여 ‘서비스’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 계약서의 내용이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.
  • 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과 일반관행에 따르며 해석상 이의가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상호 협의하여 처리합니다.
  • ④ 이 약관과 관련된 소송의 관할 법원은 ‘KED’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.

부칙

(시행일) 이 약관은 2013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